'내가 만난 부자들은 확언의 대가였다!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경제,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웰씽킹 Weal Thinking'을 구매하거나 읽기 전 이 글을 보신다면 책을 보고 이해하시는데 좀 더 편하실 것입니다. 경제 서적으로 꼭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 저자
- 켈리 최
- 출판
- 다산북스
- 출판일
- 2022.03.25
이번에는 켈리 최님이 쓰신 웰씽킹 Weal Thinking 이라는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읽었던 책 내용 중 인상 깊었던 부분을 소개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입니다.
목표란 내가 원하는 상태나 결과이며, 이를 이루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이 있어야 합니다. 막연한 목표로는 절대 이룰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한다고 했을 때 체중 몇 kg 감량이라는 목표보다는 허리둘레 몇 인치 줄이기 등 구체적인 수치화된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또한 최종 목표뿐만 아니라 중간 목표도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야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방향을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반드시 종이에 적어야 합니다. 머릿속으로만 생각하면 금방 잊어버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행동하기 위해 적는 것이므로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어야 합니다. 이것이 꿈을 이루는 방법입니다.
두 번째는 '부자처럼 생각하고 부자처럼 행동하라'입니다.
우리 뇌는 어떤 말을 하느냐에 따라 반응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말 대신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합니다. '나는 못해'라고 말하는 사람은 결국 실패자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 나는 할 수 있어 라고 말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우선 자신에게 힘을 주는 확언을 만들어야 합니다. 나는 운이 좋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나는 최고다 등등 스스로에게 힘을 줄 수 있는 말을 계속해서 되뇌어야 합니다. 이러한 자기암시는 잠재의식 속에 각인되어 무의식중에 영향을 미칩니다. 즉, 의식적으로든 무의식적으로든 내뱉는 말 한마디가 운명을 결정짓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긍정적인 말을 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세 번째는 '성공일지를 써라'입니다.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대부분 현실에 안주하거나 포기하곤 합니다. 그러나 성공이란 특별한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 아닙니다. 평범한 사람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꾸준히 노력해야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동기부여가 필요합니다. 이때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성공일지를 쓰는 것입니다. 그날그날 잘한 일을 적음으로써 성취감을 느끼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반성 및 개선점을 찾아낼 수 있고, 나아가 미래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가질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성공일지는 단순한 일기가 아니라 일종의 메모장이자 자서전인 셈입니다.
개인적인 변화
먼저 저는 매일 아침 눈뜨자마자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것은 바로 감사 일기 입니다. 하루 중 있었던 좋은 일들을 떠올리고 기록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마음이 생기고 매사에 감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관리면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그동안 제가 얼마나 무의미하게 시간을 낭비했는지 깨닫게 되었고, 지금은 계획표를 만들어 실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독서 습관이 생겼습니다. 책을 읽는다는게 이렇게 즐거운 일인지 몰랐습니다. 한달에 4권 이상 읽고 있으며, 이 모든 과정들이 너무 재미있고 즐겁습니다. 특히 이번주 읽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라는 책은 인생 책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다음에도 늘 도전하려합니다.
'1) 자기계발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평] Tools of Titans 타이탄의 도구들 팀 페리스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의 61가지 성공비밀' (0) | 2023.02.22 |
---|---|
[서평] LEVERAGE 레버리지 롭무어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0) | 2023.02.20 |
[서평] 원씽 The One Thing 게리 켈러 제이 파파산 (0) | 2023.02.18 |
댓글